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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부/프로그래밍

matlab(매틀랩) programing 강의 180326

2015b 버전 기준


fzero(변수) : f(x)=0인 점을 구하는 구문

>> fzero(@cos,0)    -> 근을 찾아줌

ans =

   -1.5708


--

>> A = randi(5,3,4)

A =

     5     5     2     5

     5     4     3     1

     1     1     5     5


>> sortrows(A,2)

ans =

     1     1     5     5

     5     4     3     1

     5     5     2     5


>> sortrows(A,-2)   -> 2열을 기준으로 내림차순 정렬

ans =

     5     5     2     5

     5     4     3     1

     1         5     5


>> sortrows(A,[2 -3])

ans =


     1     1     5     5

     5     4     3     1

     5     5     2     5


복소수를 이용할 땐 복소수에 붙은 게 y축 상수가 x축에 들어가는 수식이라고 생각하면 간단하다.

매틀랩에선 i나 j를 별다른 입력 없이 쓰면 복소수 취급한다.


1+j = √(2)*e(j*pi/4)

>> 1+j


ans =


   1.0000 + 1.0000i


>> sqrt(2)*exp(j*pi/4)


ans =


   1.0000 + 1.0000i


>> A=1+1*j   실수 : x축 허수 : y축

A =

   1.0000 + 1.0000i


>> real(A)   : 상수 

ans =

     1


>> conj(A)  : 켤레복소수

ans =

   1.0000 - 1.0000i


>> imag(A) : 허수

ans =

     1


>> angle(A) : 각

ans =

    0.7854


>> ans/pi*180

ans =

    45


------------------------

스크립트 이용

왼쪽 상단에 새 스크립트를 눌러 활성화시키고 적는다.

스크립트란 일종의 명령어를 직접 만든다고 보면 된다. 형태만 알면 되는데 여러가지 스크립트를 보고 파악하자

보통 호출은 저장한 스크립트 명으로 한다. 저장하지 않으면 매틀랩 내에서 호출할 수 없다. 

script란 이름으로 저장했으면 script(입력변수) <- 이런 식으로 불러낸다

입력변수가 없는 스크립트면

script만 치면 나온다. 스크립트를 보자.


--

function z= fun(x,y)

u = 3*x;

z = u+3*y.^2;

--

function [z1 z2] = fun(x,y)

u=3*x;

z1=u+2*y.^2;

z2=u;

--

기본적으로 function 바로 뒤에 나오는 변수(z, [z1 z2])들이 출력이고 그 후에 (x,y)가 입력 변수다.


function [b,c] = g(x,y)

a = x+y;

--

function [b,c] = h(a,b,c)

b=(a.*b).^2;

--

function [b,c] = j(w,x,y)

c=(w.*exp(1)).^(x./y);

--

function [b,c] = k(p,t)

d=p./sin(t);

--


전역변수 선언은

global 변수

으로 한다.

e) global a x q 

3개 선언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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