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스크랩/단기 이슈

2023WBC 중국전 콜드게임을 앞둔 이강철 감독.gif

 

결국 호주 패 일본 패 체코 승 중국 승 으로
호주한테 2위를 내주고 탈락했네요.
이강철 감독의 책임론이 대두되고 있고 wbc 대회 자체의 흥행도 한국 야구의 위상도 타격을 입었네요.


2. 올해 한국야구가 앞둔 또 하나의 국제 대회 아시안게임

 

 

군면제가 걸린 만큼 잘해도 욕먹고 군면제용 대회라는 소리를 듣는데 wbc를 망친 만큼 아시안게임에서 어떤 결과를 내도 큰 질타를 받게 되었네요.
wbc는 군면제가 걸리지 않았습니다.


3. 일본에서 분석한 한국야구 약체화 원인

 

투수진 약화, 세대교체 미비, 고교야구 나무배트로 거포 부재
우물안 개구리 야구를 하던 kbo에 경종을 울렸네요.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