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자작 정보글

이륜차(신차) 등록하고 왔습니다.

뚜벅이는 그만 좀 하고 싶어서 슈퍼커브 한 대 샀습니다. ㅎㅎ 보험비가 없어서 한동안 그냥 내비두다가 돈이 생겨서 보험 등록하고 잽싸게 다녀왔어요.

보통은 시청이나 동사무소에서 하는데 지역마다 다르니까 인근 동사무소에 전화해서 물어보세요!~ 저는 시청 건물하고 떨어진 차량등록소에서 했네요. ( 경기도 하남 ) 하남시는 모든 차량업무를 여기서 본다네요.

저는 신차 등록했으므로 신차 기준입니다. 중고거래한 차는 준비물이 달라요.

준비물 : 신분증, 이륜차 구매시 받은 서류들(전부), 보험가입증명서(전산화되서 안갖고 가도 된다긴 하네요.), 돈

가면 일단 은행처럼 순번표를 뽑고 이륜차 등록하러 왔다고 하면 이륜차 등록 신고서를 쓰고 가져온 서류랑 같이 제출한 뒤, 취득세 신고서를 써서 내고 바로 근처에 있는 atm으로 납부하라고 합니다. 125cc 이하는 취득 가격의 2%, 이상은 5%라네요. 따로 인지세 3000원을 내게 됩니다. 그 뒤에 번호판을 받으러 가는데 받은 차량등록확인증을 주면 5000원 내고 바로 번호판하고 볼트너트를 받아요. 그럼 끝.

낸 서류들은 못돌려받고 가져오는 건 번호판이랑 차량등록확인증이랑 영수증 이렇게에요.

설치는 예시로 되어있는 걸 사진찍어와서 따라했고 연장 없이 하긴 했는데 진동에 풀릴 수도 있으니까

꼭 짤짤이 같은 걸로 단단하게 고정시켜야 할 것 같아요.

번호판 부착, 다른 분들 보면 번호 가리고 그러던데 굳이?? 수정하기 귀찮아서 걍 공개합니다. ㅎ

 

그냥 대고 손으로 돌돌 돌려서 끼워도 잘 끼워져요.

저 정부 마개는 그냥 끼우면 쑥 들어갑니다.

끝.

728x90